이동식 저장소

프로그래머스 - 코딩 테스트 연습 사이트 본문

Primary

프로그래머스 - 코딩 테스트 연습 사이트

해스끼 2020. 5. 3. 19:30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좋은 사이트를 하나 찾았다.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

programmers.co.kr

코딩 테스트 대비 + 인턴 등 채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심지어 채용 정보도 있다!

 

다만 나는 당장 취업할 생각은 없는 관계로, 코딩 테스트 관련 서비스를 살펴보았다.

참고로 Github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할 수도 있다. 네이버, 카카오로 로그인하는 건 많이 봤어도 깃허브는 처음 봤다. 개발자끼리는 이렇게 하는 것이 서로 편할 듯.


 

 

스킬 체크

내 코딩 실력을 대략적으로 테스트해 볼 수 있는 페이지다. 레벨 1부터 5까지 준비되어 있다. 제한 시간 안에 주어지는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정답을 직접 출력하는 게 아니라 반환하기만 하면 된다. 즉, 어떤 문제를 풀어서 정답을 돌려주는 함수를 작성하면 된다(정확히는 주어지는 함수 템플릿을 완성하면 된다). 전역 변수와 함수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말이 조금 어려운데, 해 보면 알 거다.

 

직접 풀어본 결과, 레벨 1은 solved.ac 기준으로 브론즈~실버 하위권 정도, 레벨 2는 실버 상위~골드 정도 되는 것 같다. 레벨 2는 두 번째 문제에서 시간 제한에 한번 걸려서 실패했다. ㅠㅠ 두 번째 도전에선 빠르게 성공했다.

레벨2

문제는 재도전할 때마다 달라지며, 한 번 합격한 단계에는 재도전할 수 없는 듯 하다.

 

이름 그대로 실력 체크에 적절하다. 시간의 압박을 느껴 보고 싶다면 도전해 보길.

 

코딩테스트 연습

코딩테스트 고득점 Kit

코테에서 자주 나오는 알고리즘별로 문제를 묶어 놓았다. 아직 풀어보진 않아서 난이도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다.

공부할 주제를 정하고, 연습해 보는 용도로 적절할 것 같다.

 

메뉴에 SQL 고득점 Kit도 있긴 한데, DB 관련 직종으로 취업할 사람들에게는 좋을 듯 하다. 난 아직 DB에 관심이 없어서..

 

모든 문제

BOJ와 유사한 문제 은행 서비스이다. 단, 일반적인 알고리즘 문제와 SQL 문제가 섞여 있으니 주의할 것.

문제 제목 밑에 알고리즘 분류가 적혀 있어서 좋은..가? 연습하는 건데 뭐..


요즘 실력이 정체된 느낌이 들어서, 문제 푸는 거에 많이 집중하기가 어렵다. 대신 이런저런 사이트를 많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프로그래머스도 그러다가 발견한 곳이다. 아마 자주 이용할 듯.

 

글을 썼으니 다시 문제 풀러 가야겠다.. ㅋㅋㅠ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