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Python
- MyVoca
- Coroutine
- pandas
- Coroutines
- ProGuard
- GitHub
- MiTweet
- TEST
- Rxjava
- AWS
- boj
- 프로그래머스
- Gradle
- androidStudio
- Kotlin
- Codeforces
- 코루틴
- Compose
- Hilt
- architecture
- 쿠링
- android
- activity
- 암호학
- relay
- textfield
- livedata
- 코드포스
- 백준
Archives
- Today
- Total
이동식 저장소
[Kotlin] Coroutine을 반환 vs. 그냥 실행 본문
다음 두 코드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suspend fun test() {
launch {
// ...
}
}
suspend fun test() = launch {
// ...
}
거의 똑같다
둘 다 ``launch``를 실행하여 코루틴을 만든다. 유일한 차이점이라면 1번 코드의 반환값이 ``Unit``인 반면, 2번 코드의 반환값은 새로 만들어진 코루틴 ``Job``이라는 점. 둘 중 편한 걸 쓰면 되겠다.
나는 코루틴을 제어할 여지가 있는 2번 코드를 선호하는 편이다.
'Primary > Kotl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tlin] Inline class (0) | 2022.05.04 |
---|---|
[Kotlin] 코루틴의 실행 순서와 테스트 코드 (1) | 2022.04.26 |
[Kotlin] const, val, var (0) | 2022.04.14 |
VSCode에서 Kotlin 컴파일 환경 구축하기 (1) | 2022.02.25 |
[Kotlin] Coroutines - Shared Mutable State and concurrency (0) | 2021.01.26 |
Comments